제임스딘딘의
Tech & Life

2017/07 5

[제품후기] coms 발 받침대 - 바른 자세로 앉도록 해주는 도구

발 받침대 구입 동기 나는 직업적인 이유로 인해, 하루의 대부분을 책상에서 보낸다. 즉 의자에 앉아있는 시간이 상당히 길다는 이야기. 일찍 일을 끝내는 날에는 9시간 정도. 일이 많을때는 10시간~11시간. 종종 본인의 능력부족으로 일이 많은건아닌데... 잘 모르는 문제를 맞딱뜨리게 되면 온갖 문서들을 뒤져가며 해결해야 할 경우도 있는데, 이럴땐 12~14시간 정도를 책상앞 의자에 앉아있게 된다. 대부분 알고있을테지만, 의자에 앉을때는 바른 자세가 중요하다. 그런데, 내 다리가 평균신장의 성인보다 짧다보니(ㅜ_ㅜ) 평균신장을 가진 성인남성을 기준으로 만들어진 의자에서는 바른자세 유지가 쉽지 않다. 게다가 엉덩이를 깊숙히 의자안쪽에 넣고 앉았을 때 문제가 있다. 이 그림을 보면 맨 마지막 그림에 발이 살짝..

NULL ptr/ NULL ptr 2017.07.27

[우분투] 우분투 16.04 런처(Launcher) 위치 바꾸기

개요우분투에는 '런처(Launcher)'라 불리는 것이 있다.MS의 윈도우 운영체제와 비교하자면, '작업표시줄' 과 비슷한 것 쯤으로 이해하면 쉽다. 그동안의 우분투 LTS 버전들에서는 이 런처의 위치가 왼쪽에 세로로 고정되어 있었다.아래 그림과 같이 말이다. 런처 위치 변경 명령어우분투 16.04 에서는 드디어 런처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게 되었다.방법은 간단하다. shell에서 명령어 한줄이면 된다. /* 런처를 왼쪽에 위치함 */ $ gsettings set com.canonical.Unity.Launcher launcher-position Left /* 런처를 아래쪽에 위치함 */ $ gsettings set com.canonical.Unity.Launcher launcher-position Bo..

[보라고 쓰는 일기] 내 인생에 '더' 를 더하자.

문득. 요즘들어 나 스스로 내 삶을 너무 옥죄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잠을 더 적게 자고더 열심히 일을 하고더 열심히 공부하면 행복해 질 것만 같았다. 사실 지금도 그 생각을 버리지 못하고 있다.물론 최근에는 '이 생각이 틀릴 수도 있겠다' 라는 의심이 아주조금 들긴 한다. 그리고 그런 의심이 들기 시작한 이후로, 나에게 조금 더 여유를 주자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조금 더 잠을 자고,조금 더 좋은 음악을 나에게 들려주고,조금 더 차를 마시며 여유로움을 갖고,조금 더 자주 책을 읽고,조금 더 일몰을 즐기며,조금 더 즐기며 만들 수 있는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조금 더 오래 걷고,조금 더 웃고,조금 더 내 사람들을 안아주고,허황되더라도 조금 더 이루고 싶은 꿈을 꾸고,조금 더 여행을 다니며,조금 더..

NULL ptr/일기장 2017.07.15

[제품 후기] 2ch 블랙박스 설치 - 뷰게라 VG900v (렉서스 3세대 IS250)

도입출퇴근 용도로 사용중인 렉서스 3세대 IS250.이전 차주가 사용하던 2ch 블랙박스가 장착되어 있지만 저화질인 관계로, 교체하기로 했다.'Urive 알바트로스4 HERO' 와 뷰게라 VG900v를 고민하다가, 뷰게라를 선택했다. 제품 사양제조사로부터 확인한 블랙박스 VG900v 제품의 사양은 아래와 같다.전, 후방 200만 화소 카메라 이다. 해상도는 1920x1080(FHD급) 이다. 카메라 화소에 비해 해상도가 과도하게 큰 느낌이다. 즉, 무리하게 이미지를 잡아 늘리게 되어, 확대해봤을때 번호판을 육안 식별이 가능할 정도인 지는 모르겠다.이건 촬영된 영상을 직접 확인해보자. 또한 이미지 압축은 H.264 코덱이다. H.265를 제외하고, 가장 압축성능이 뛰어난 방식이 적용되어있다.저전압 차단 기..

[자동차/자가정비] 에어컨 필터 직접 교체하기 - 렉서스 뉴IS250

자동차 에어컨필터 란?오늘은 자동차 에어컨필터를 직접 교체했다.에어컨필터란 무엇인지 살짝 짚고 넘어가겠다. 자동차 에어컨필터, 자동차 히터필터, 자동차 향균필터 는 모두 동일한 대상을 가리키는 명칭이다.정식 명칭은 '캐빈필터 (Cabin Filter)이다.이 필터의 역할은, 차량 외부에서 실내로 들어오는 공기(Air)를 정화하는 것이다. 즉, '실내 유입공기 정화필터' 이다. 자동차 에어컨·히터 장치 부위에 장착된다. 중요한 이유다음 두가지 이유로 인해, 자동차 에어컨 필터는 중요하다. 1. 차량 탑승자들을 차량 외부로부터의 분진, 먼지 및 오염 물질 입자로 부터 보호한다.2. 차량자체의 에어컨 및 히터 시스템을 보호한다. 1번은 건강과 직결되는 문제이며, 2번은 차량의 정비 측면에서 중요한 문제이다.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