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딘딘의
Tech & Life

2012/11 4

[리눅스/커널] 커널에서 자주 사용되는 매크로 : likely( ) / unlikely( )

커널에서 자주 사용되는 매크로 : likely( ) / unlikely( )커널 소스를 보다보면 likely 또는 unlikely 메크로를 자주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likely / unlikely macro가 어떤 의미를 가지는 매크로인지 궁금했어요.그래서 알아보았죠. 커널 3.2 코드를 기준으로 likely / unlikely macro는 커널 소스에 다음과 같이 정의되어 있더군요. 소스위치는 ./include/linux/compiler.h 109 /*110 * Using __builtin_constant_p(x) to ignore cases where the return111 * value is always the same. This idea is taken from a similar p..

Concurrency Visualizer

Concurrency Visualizer View는 컴퓨터에서 멀티스레드 기반 어플리케이션이 자신,하드웨어,OS,다른 프로세스와의 상호작용 하는것을 볼수있게 한다.이 뷰는 당신의 프로그램안과 시스템전체의 스레드들간의 임시적인 관계를 보여주는 그래픽,표, 텍스트 데이터를 제공한다.당신은 Concurrency Visualizer를 성능 병목구간, CPU 자원낭비지점, 스레드 경쟁, 다중코어에서의 코어간 스레드 이동, 동기화 지연, overlapped I/O 영역 그리고 다른 정보들 에 위치시켜 사용할수 있다.뷰는 당신이 그것의 그래픽출력을 콜스택이나 소스코드에 연결하는 등의 행위를 언제나 가능하도록 데이터를 제공한다이 도구는 효율적인 워크플로우가 가능하도록 Visual Studio 2010 프로파일러에 통합..

Java에서 AES 128 암호화/복호화 구현

AES 암호화 AES 소개 1997년 1월에, 기존의 데이터 암호 표준, 즉 DES를 대체할 보다 강력한 알고리즘을 찾기 위한 공모 작업이 미국 상무부의 한 기관인 표준기술연구소(NIST)에 의해 시작되었다. 새로운 알고리즘이 충족해야 할 규격 요건으로는, 최소 128 비트나 192 비트 또는 256 비트 크기의 키를 지원하는 128 비트 크기의 블록 암호화를 사용한 대칭형 (암호화나 복호화를 하는데 동일한 키가 사용되는) 알고리즘으로서, 전 세계적으로 로열티 없이 사용할 수 있어야 하며, 향후 20년~30년 동안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충분한 정도의 보안성을 제공할 것이 요구되었다. 또한, 이 알고리즘은 스마트카드 등과 같은 제한된 환경을 포함하여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로 구현하기 쉬워야 했으며, 다양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