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딘딘의
Tech & Life

2012/05 2

[PowerMockup] 쉽고 빠르고 간편한 GUI Mockup Tool!

안녕하세요 본 포스팅은 Power Mockup 이라는 GUI Mockup Tool 에 대한 리뷰입니다. 저는 그동안 웹 기획/어플리케이션 기획 등의 작업을 할 때 Microsoft PowerPoint를 이용하여 화면 설계를 진행 해왔었습니다. 제가 회원활동을 하고 있는 삼성소프트웨어 멤버십에서도 많은 회원들이 웹/어플리케이션 을 기획하고 GUI 화면을 설계할 때 파워포인트를 즐겨 사용하는 것 같더군요. GUI 설계 작업시 반복되면서도 단순한 요소가 많은 지루한 작업이지요. 하지만, 단순하지만서도 쉬운 작업은 또 아니지요. 아무튼! 파워 포인트는 원래 프리젠테이션에 최적화 된 툴이지, 화면 설계에 최적화된 툴은 아닙니다.이런 문제의식을 가지고 몇년전부터 화면 설계서 작성을 위한 여러 대안 툴들이 국내외에서..

NULL ptr/ NULL ptr 2012.05.20

[네트워크] FTP 프로토콜의 Active/Passvie 모드

FTP는 명령어 커넥션과 데이터 커넥션이 다른 포트를 사용함. 데이터 커넥션의 접속 방식에 따라 Active/Passive 2가지 방식이 있다. - Active Mode *데이터 커넥션을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 접속하는 방식 클라이언트가 서버의 21번 포트로 접속, 데이터 전송을 위한 별도의 포트를 추가로 하나 생성 후 그 번호를 서버에게 알려줌. 서버는 20번 포트를 클라이언트에게서 넘겨받은 포트로 연결한다. (이때 클라이언트 네트웤 환경에 방화벽이나 공유기 등에서 그 임의의 포트로 접근하는 것이 막혀있을 경우 데이터 전송을 위한 연결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그래서 접속은 되나 파일 목록 표시가 안됨.) - Passive Mode *데이터 커넥션을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 접속하는 방식 클라이언트가 서버의 2..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