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딘딘의
Tech & Life

수행 프로젝트 이력/스마트폰을 이용한 감시시스템 [2011.09~ 2012.09]

스마트폰 거치대 기구부 설계

제임스-딘딘 2012. 10. 19. 19:56

본 프로젝트의 기구부를 만들 필요가 있었다.

 

회로를 보관할 박스 부분과, 스마트폰 거치대를 붙일 부분, Panning 모터와 Tilting 모터를 붙일 부분 등이 필요했다.

 

일단, 손으로 대충 구상하여 설계한 뒤, 가공이 쉬운 아크릴과 MDF, 이미 가공되어있던 알루미늄 가공물등을 이용해 프로토 타입을 만들어 보았다. 프로토타입 제작에 2일 걸렸다.

 

 

 

스마트폰 거치대 초기  프로토타입의 모습

 

 

 

이후 프로토타입이 어느정도 가용하다고 판단을 하고, 프로토타입의 설계도를 기준으로 솔리드웍스로 재설계를 했다. 

솔리드웍스 재설계는 팀원중 종섭이가 전담하여 진행해 주었다.

솔리드웍스 완전 처음 사용한다고 하며 튜토리얼 보고 학습후 진행 했으나, 진행속도는 빠른 편이었다.

약 2일 가량 소요.

 

설계된 파일에서 2D 도면만을 추출하여, 알루미늄 가공업체에 의뢰하였다.

 

 

설계도면

 

견적가격은 약 16만5천원 쯤 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2set를 의뢰 하여 33만원 가량 사용하였다.

 

가공 결과물 - 1세트

 

 

의뢰한 도면대로 가공 결과물이 나왔음을 확인 하고 수령해왔다.

가공 결과물을 열심히 조립하였다.

 

 

조립중 - 회로 보관 박스 부분이다.

 

 

조립이 완료 된 뒤, 갤럭시S2를 거치한 모습은 아래와 같았다.

 

 

 

 

 

 

회로 보관 박스 위에 스마트폰 거치대를 부착하여 사용하였다.

스마트폰 거치대는 차량용으로 판매되는 기성품을 사용하였다.